Home 랭킹

랭킹

아시아 야구 3대장이었는데… 대만의 ‘국민 스포츠’ 야구가 한순간에 몰락한 이유

대만에서 터진 승부조작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했다. 검은 호랑이 사건(1995년)을 시작으로 검은 독수리 사건, 흑사회 사건 등이 1, 2년 사이에 집중적으로 터져 나왔다. 2000년대 들어 검은 곰 사건(2005년) 이후 검은 고래 사건, 블랙 미디어 사건, 검은 코끼리 사건 등이 이어지며 조용한 날이 없었다.

내년엔 다르다… NC 다이노스가 영입한 현역 메이저리거, 누구일까?

NC 다이노스가 한국프로야구(KBO) 2023시즌을 함께할 외국인 투수 에릭 페디를 영입했다. 페디가 NC와 함께한 데에는 전 동료인 에릭 테임즈의 영향이 컸다.

팬들에게 비난 받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주 결국 매각 결정… 구매자는 누구?

이 때문에 과거부터 맨유 팬들의 '글레이저 아웃'을 외치는 목소리를 꾸준했고 현재까지도 엄청난 원성을 사고 있다. 방만한 운영과 더불어 맨유의 성적이 10년간 하락세에 접어들자 인내심에 한계가 온 맨유 팬들은 지난해부터 경기장을 점령하거나 시위대를 결성하는 등 '글레이저 퇴진 운동'을 벌이며 구단주 교체를 강하게 원했다.

조규성이 아니었네… 유럽 구단 셀틱이 영입 제안한 무명 한국 선수, 누구일까?

스코틀랜드 명문 셀틱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한국 선수는 조규성이 끝이 아니었다. 비록 A대표팀에 뽑힌적은 없으나 K리그에서 유망주로 좋은 기량을 보이고 있는 부산 아이파크의 젊은 미드필더 권혁규가 셀틱의 공식 러브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리그 이적시장에 정통한 관계자는 "셀틱이 부산에 권혁규 영입 오퍼를 보냈다. 단순 영입 의향이 아닌, 꽤 큰 규모의 이적료까지 제시할 정도로 적극적"이라고 전했다.

올 시즌부터 NBA가 MVP 수상자에게 주는 ‘마이클 조던 트로피’, 살펴보니..

올해 미국프로농구(NBA)는 최고의 활약을 펼친 최우수선수(MVP)에게 ‘마이클 조던 트로피’를 수여한다. 이는 조던이 NBA 역사상 위대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는 것을 기리기 위함으로 전해진다.

은퇴하는거 아니였나… 박주영이 내년 시즌부터 울산에서 맡는다는 특수 보직 무엇일까?

또한 선수단의 선참이자 정신적 지주로 거듭나면서 훈련장 분위기를 이끌었고 선수를 솔선수범 챙기며 그라운드 밖에서도 팀의 중심을 잡기도 했다. 이러한 그의 모습에 홍명보 감독은 울산과 1년 계약이 끝나는 박주영에게 내년 시즌 플레잉 코치직을 제안했다.

롤드컵 우승 서포터 DRX 베릴에게 뒷담화 당했던 스트리머 충격 근황

LCK 역사상 최초로 여성 프로게이머가 탄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스트리머인 ‘과로사’의 친동생으로도 유명세를 타기도 했던 ‘전수진(순당무)’이 그 주인공이다.

각종 신기록 쏟아져… 스포츠 전문가들이 뽑은 2022 대한민국 최고의 순간 언제일까?

현직 스포츠 기자들이 올 한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이슈로 뽑은 것은 역시 한국의 월드컵 16강 진출이었다. 한국은 이번 월드컵에서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경쟁하며 1승 1무 1패로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특히 16강 진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포르투갈전 황희찬의 결승골 장면은 FIFA가 선정한 카타르 월드컵 7대 명장면에 뽑히기도 했다.

“진짜 재능이었는데” 16살때 바르셀로나 1군 데뷔했던 ‘제2의 메시’ 근황 살펴보니…

지난해 8월 일본 J리그로 이적한 보얀은 첫 시즌 J리그에서 첫 시즌 6경기를 소화했고 올 시즌에는 14경기를 뛰며 1도움을 올렸다. 그러나 주로 교체 출전이었고 지난 7월부터는 부상과 컨디션 난조로 한 경기도 뛰지 못했다. 결국 일본 무대에서도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계약 만료로 팀을 떠나게 됐다. 결국 메시 이후 최고의 재능으로 불렸던 보얀은 1군 무대에서 이렇다 할 큰 족적을 남기지 못하고 그저 그런 선수로 전락하게 됐다.

롤러코스터급 인생이네… 95억 받다가 연봉 5000만 원까지 떨어졌다는 KBO 선수

LG의 우려는 현실이 됐다. 차우찬은 2년 동안 어깨부상에서 헤어나지 못했다. 2021 시즌 전반기 5경기 출전에 그쳤지만 까다로운 왼손이라는 이유로 도쿄올림픽 대표로 발탁을 받았다. 하지만 긴 재활을 끝내고 복귀하자마자 올림픽에서 무리를 한 탓일까, 130km대 초반까지 급락한 구속은 회복되지 않았고 결국 7월 5일 1⅓이닝 5실점을 끝으로 LG에선 더 이상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외모로도 유명해… 쇼트트랙 이유빈이 스케이트를 타게 된 이유, 이렇습니다

지난 2월에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뛰어난 외모로 주목을 받은 한국 여자 쇼트트랙 선수가 있다. 바로 3000m 계주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던 이유빈이 그 주인공이다.

입단 기자회견 3시간 전에 다른 팀으로 이적한 야구선수, 알고보니…

카를로스 코레아가 이적 계약을 앞두고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하루를 보냈다. 지난 21일 코레아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트 입단 기자회견이 있을 예정이었으나, 3시간 만에 계약팀이 바뀐 것이다.

선수들 좀 쉬게 해주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크리스마스 다음날 EPL 경기가 열리는 이유

사실 프리미어리그가 다른 리그보다 리그 일정을 빨리 시작하는 이유가 있다. 바로 '박싱데이' 때문이다. '축구 종가' 잉글랜드는 유럽 5대 주요 리그 가운데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에도 축구를 하는 유일한 나라다. 영국은 크리스마스 다음 날을 공휴일로 지정했는데 축구와는 별개로 이날의 이름을 박싱데이라고 부른다.

“감독도 포기했다고…” 손흥민 절친 델레 알리의 추락한 연봉 수준 살펴보니…

프로 세계에서 연봉은 해당 선수의 이름값과 활약에 비례한다. 델레 알리의 연봉 변천사를 보면 굴곡이 상당히 심하다. 토트넘으로 이적한 당시부터 2018년까지 꾸준하게 오르던 연봉은 2018년에 최고점을 찍으며 약 130억 원의 연봉을 수령했다. 손흥민의 연봉이 165억 원임을 고려한다면 팀 내 연봉 상위권 수준이었다. 그러나 알리의 현재 연봉은 29억 원으로 곤두박질쳤다.

“투잡 뛰는 건가? K리그 팬들까지 놀라게 한 김민재 닮은꼴의 정체

아르헨티나가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막을 내렸다. 몇몇 심판들의 판정 논란을 일으키곤 했는데, K리그에서도 다른 이유로 논란이 된 심판이 있다.

연봉 3000만 원에서 1년 만에 억대 연봉 앞두고 있다는 야구 선수

프로 입단 후 5년간 최저 연봉을 수령하던 '신인왕' 두산 베어스 정철원이 마침내 최저 연봉이 아닌 금액에 도장을 찍을 예정이다. 정철원은 2018년 2차 2라운드 20순위로 두산에 입단했을 때부터 올해까지 줄곧 최저 연봉을 받았다.

테스트까지 받았는데… 월드컵 득점왕 음바페 영입 거절했던 EPL구단, 어디일까?

차후 음바페의 거취를 두고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과거 음바페의 입단을 거절했던 EPL의 한 구단이 주목 받고 있다. 이 구단은 다름 아닌 EPL의 명문 구단 ‘첼시’였다.

월드컵 우승에 흥분해 상의탈의한 아르헨티나 여성팬의 최후

카타르 측은 맨몸을 그대로 노출시킨 여성 2명이 방송에 송출되자 곧바로 출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외신들은 일제히 카타르 법을 어긴 여성들이 체포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그 때문에 많은 축구 팬들은 이 여성이 규정 위반으로 감옥에 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완전 관종이네… 카타르 월드컵에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한 행동, 충격적입니다

프랑스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에 패해 2연속 우승을 실패했다. 이날 경기 결과보다 화제를 모은 것은 결승전을 찾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다.

이게 무슨 일이야…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KBS 스포츠 국장이 경질 당한 이유

아르헨티나가 프랑스를 꺾고 우승컵을 들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의 막이 내렸다. 이는 자연스럽게 국내 TV 지상파 3사의 중계 시청률에 관심이 집중됐는데, KBS가 꼴찌로 쓴 맛을 봐야했다.

‘축구선수 중 최고액’ 메시가 왼쪽 다리에만 든 보험 금액 수준, 놀랍습니다

리오넬 메시가 축수 선수 중 가장 비싼 신체 보험을 들고 있는 사실이 밝혀졌다. 영국 매체 ‘스포츠 브리프’에 따르면 메시는 자신의 왼발에만 9억 달러에 이르는 보험을 들었는데, 이에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험에 가입한 축구선수가 됐다.